"[보도자료] 코난테크놀로지, 빅데이터 검색을 위한 신제품 공개
- 코난 서치 4, 코난 소셜 크롤러 등 빅데이터 검색을 위한 솔루션 출시
- 하반기부터 빅데이터 검색 사업 본격화
[2013년 8월 22일, 서울] 검색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m)는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 분석, 검색하는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은 총 6종으로 코난 서치 4, 코난 소셜 크롤러, 코난 커넥터,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 코난 로그 애널리틱스, 코난 텍스트 분류기 등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하여 올 하반기부터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으려 하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폭증하는 빅데이터 검색 이슈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코난테크놀로지의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은 최적의 빅데이터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군을 수집, 분석, 검색, 관리 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상호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의 핵심 ‘코난 서치 4’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형태소 사전 기반의 정확한 텍스트 분석 기술과 테라바이트급의 데이터를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최대 5배까지 빠르게 처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HTML5 기반의 반응형 웹과 초성검색, 자동완성, 오타교정 등 검색편의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모바일 검색 환경에서도 최적의 검색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코난 소셜 크롤러’는 웹 크롤링 기술을 기반으로 대규모 소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수집 결과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상용 소셜분석툴 ‘펄스K’에 적용되어 안정성과 성능을 검증 받았다.
코난 커넥터는 파일서버, DBMS, 노츠, 쉐어포인트 다양한 저장소에 산재한 원본 데이터를 별도의 처리 과정 없이 검색엔진으로 바로 전달하는 솔루션이다. 대규모 비정형 정보의 고속, 분산처리를 지원한다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는 텍스트 마이닝 기반의 분석 솔루션으로 구조화되지 않은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하여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코난 로그 애널리틱스’ 하둡 기반의 검색 로그 분석 툴로 웹사이트 방문자의 검색 패턴을 분석한다.
‘코난 텍스트 분류기’는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대규모 문서 자동 분류기로 텍스트 마이닝 기술을 통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문서 분류를 지원한다.
코난테크놀로지 최승일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빅데이터 처리가 메가트렌드로 부상함에 따라 고객은 방대한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요구하고 있다” 며 “이번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을 통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대규모 정보에서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함은 물론, 한층 스마트한 검색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관련문서 :
130823"